연구개발

참자연 기술력

Home > 연구개발 > 참자연 기술력

이미지명

당사의 제품은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검은콩이 가지고 있는 식물성 단백질 및 검은콩의 올리고당의 섭취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또한 검은콩을 날콩으로 섭취했을 경우 발생하는 단백질 소화분해를 방해하는 트립신인히비터, 성장을 방해하는 렉틴, 비린냄새의 주요원인인 LOX, 전분의 소화를 방해하는 알파 아밀라제 인히비터 등의 문제를 당사 특허기술로 해결하였습니다.

개발완료 후 기술성과 가격경쟁력이 충분하다는 점에서 빠른 시장진입과 시장점유 30%를 목표로 5년여 기술개발 끝에 사업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Well-being의 문제는 앞으로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중요한 척도가 되는 바, 당사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선식 제품인 "정남수의 검은콩 이야기"는 시장의 Needs를 반영한 제품으로 마케팅 포지셔닝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종래기술의 현황과 당 기술의 비교

현황(문제점 인식) → 가압증숙은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식은 통상적으로 세척, 증숙, 건조, 볶음, 분쇄 및 혼합의 공정 을 거쳐 제조 되는데, 종래에는 증숙단계에서 장시간 고온을 가하므로 선식재료의 유효성분과 기타 영양소가 고온에 의해 파괴되는 문제가 상존해 왔습니다.

또한 다량의 수분을 가함으로 인하여 수용성 영양소가 용출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시간 고온에서 볶음공정으로 인하여 재료의 색깔이 산화되어 누렇게 되고, 영양소가 변성되는 등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특허 10-1331889 "선식재료의 전처리 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선식"으로 기존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 하였습니다.

기술과 제품

참자연은 가압증숙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하였습니다.

참자연의 특허기술은 선식 재료의 전처리 방법으로 고온, 고압의 수증기를 재료 내부로 충분히 유입시켜 선식 재료를 완전히 찌는 종래의 방법과는 달리, 소량의 수증기(예컨대, 선식 재료 중량의 3~5%)만을 사용함으로써 선식 재료가 갖는 맛과 식감을 더욱 잘 살릴 수 있고 영양소 파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소량의 수증기로 증숙시키는 경우 선식 재료로의 수분 유입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선식 재료에 포함된 수용성 영양소의 용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자연의 특허기술은 선식 재료를 건조 시킨 후 껍질 부분의 안토시아닌 성분을 최대한 섭취할 수 있는 조건의 온도와 시간을 설정하여 로스팅 하였습니다.

당사에서는 특허 10-1331889 "선식재료의 전처리 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선식"으로 기존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 하였습니다.

참자연의 공정과정

이미지명

기술의 핵심

검은콩을 자연 그대로 먹을 수 있는 가공방법

자연그대로 영양을 먹기 위해 날콩으로 먹었을 경우의 건강 방해 요인인 Trypsininhibitor, Lectin, lipoxygenase를 제거
증숙에 의한 수용성 영양분 유출의 억제
단백질의 변성을 억제하여 단백질 함량을 자연그대로 유지하면서 소화흡수율을 상승시키기 위한 이론의 공정
검은콩 껍질 부분의 영양을 최대한 자연 그대로 섭취하기 위한 공정
물리적 검은콩의 속청을 그대로 보존하는 공정

현황(문제점 인식) → 가압증숙은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콩과 다시마, 흑임자, 홍삼의 배합
검은콩과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흑임자와의 배합

화학 첨가물 비첨가

설탕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았습니다.